본문 바로가기

Diary

2021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 프로젝트 지원 후기

반응형

 

 동기

 여러 it기업을 지원하다 실패를 맛보고 하반기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좋은 기회가 왔다. 프로젝트 경험 및 개발경험의 부재로 인해 배움에 목마르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통합지원센터라는 곳에서 이런 오픈 소스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배움의 장을 열어주는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다.

 

 

 신청방법

 참가신청 방법은 간단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멘티선정 합격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단순히 글 작성으로 선정되는 부분이기에 경쟁률은 높았을 것이라 추측한다. 자기소개서는 지원 이유와 본인의 부족함, 배움에 대한 갈증과 열망을 최대한 드러나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했다. 

 

 

 

 본인은 지원을 하고도 지원사실 하나만으로 결과를 기다리거나 생각하며 일상생활에 지장받는 것을 무척 꺼린다. 그래서 지원을 하고 나서도 어떻게든 마음속에서 밀어내려고 하는데 이번만큼은 도저히 못참았다. 매일 일어나자마자 호두까기 인형마냥 메일을 키고 확인했다. 정말 기뻤다. spring, db, 웹 관련 프로젝트를 하고 싶었는데 그 중 하나라 하고 싶었던 백엔드 직무와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붙었을 때 최대한 솔직히 녹여낸 보람이 있다고 느꼈다. 좋았다 압도적 뿌듯 

 

 붙자마자 다음날부터 교육이 있다고 해서 바로 신청링크에 신청을 해놓은 상태다. git 관련한 교육으로 기본적인 버전관리툴에 대해 알려주신다고 한다. 다시 한 번 복습하는 차원에서 자세히 정리해 해당 지식을 업로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