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25238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
www.acmicpc.net
if문을 써보는 문제였습니다.
📕 풀이방법
📔 입력 및 초기화
방어율 수치 a, 방무 % b를 선언 후 입력받습니다.
📔 풀이과정
체감 방어율 수치 = a * (100-b)%가 됩니다.
📔 정답출력
체감 방어율 수치가 100이상이면 데미지를 줄 수 없으므로 0을 아니라면 1을 출력합니다.
📕 Code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double a, b;
int main(){
cin >> a >> b;
if(a * (100 - b) / 100 >= 100) cout << 0;
else cout << 1;
}
*더 나은 내용을 위한 지적, 조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Algorithm > Implemen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백준(BOJ) 17010 : Time to Decompress (0) | 2022.06.11 |
---|---|
(C++) - 백준(BOJ) 9848 : Gift (0) | 2022.06.09 |
(C++) - 백준(BOJ) 23037 : 5의 수난 (0) | 2022.06.05 |
(C++) - 백준(BOJ) 20361 : 일우는 야바위꾼 (0) | 2022.06.04 |
(C++) - 백준(BOJ) 10384 : 팬그램 (0) | 2022.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