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gorithm/Implementation

(C++) - 백준(BOJ) 25238 : 가희와 방어율 무시

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25238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

www.acmicpc.net

if문을 써보는 문제였습니다.

📕 풀이방법

📔 입력 및 초기화

방어율 수치 a, 방무 % b를 선언 후 입력받습니다.

📔 풀이과정

체감 방어율 수치 = a * (100-b)%가 됩니다.

📔 정답출력

체감 방어율 수치가 100이상이면 데미지를 줄 수 없으므로 0을 아니라면 1을 출력합니다.


📕 Code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double a, b;
int main(){
  cin >> a >> b;
  if(a * (100 - b) / 100 >= 100) cout << 0;
  else cout << 1;
}

*더 나은 내용을 위한 지적, 조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