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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Implementation

(C++) - LeetCode (easy) 883. Projection Area of 3D Shap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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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eetcode.com/problems/projection-area-of-3d-shapes/

 

Projection Area of 3D Shapes - LeetCode

Can you solve this real interview question? Projection Area of 3D Shapes - You are given an n x n grid where we place some 1 x 1 x 1 cubes that are axis-aligned with the x, y, and z axes. Each value v = grid[i][j] represents a tower of v cubes placed on to

leetcode.com

공식을 찾아내 구현한 문제였습니다.

📕 풀이방법

📔 입력 및 초기화

정답변수 ans를 선언 후 0으로 초기화해줍니다.

📔 풀이과정

1. xy평면으로 그림자를 투영할 때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는 모양입니다. yz는 오른쪽면서 cube를 보는 것입니다. zx는 왼쪽면서 보는 것입니다. 이 전체를 확인하기 위해 grid의 행과 열에 대해 for loop를 수행합니다.

 

2.
xy 평면의 투영: 큐브의 상단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각 셀에서의 큐브 높이에 상관없이 격자의 각 셀에 큐브가 하나 이상 있으면 그림자가 생깁니다. 따라서, 큐브가 있는 모든 셀의 수를 세면 됩니다.

yz 평면의 투영: 큐브의 한 측면(예: 오른쪽)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각 열의 최대 높이입니다. 각 열의 최대 높이만큼 그림자가 생깁니다.

zx 평면의 투영: 큐브의 다른 측면(예: 앞쪽)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이 투영에서는 각 행의 최대 높이가 중요합니다. 각 행의 최대 높이만큼 그림자가 생깁니다.

각 투영의 값을 변수 xy, yz, zx 선언 후 이에 대한 값을 구해줍니다.

 

3. ans변수에 각 grid행에 대해 i, j에 대한 최댓값을 모두 더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적층형식으로 더해지게 되며 최종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정답 출력 | 반환

ans를 반환합니다.


📕 Code

📔 C++

class Solution {
public:
    int projectionArea(vector<vector<int>>& grid) {
        int ans = 0;
        for(int i = 0; i < grid.size(); i++) {
            int xy = 0, yz = 0, zx = 0;
            for(int j = 0; j < grid[0].size(); j++) {
                if(grid[i][j]) xy++;
                yz = max(yz, grid[i][j]);
                zx = max(zx, grid[j][i]);
            }
            ans += xy + yz + zx;
        }
        return ans;
    }
};

*더 나은 내용을 위한 지적, 조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