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8725
8725번: Szachy
Tatuś małego Pawełka jest znanym na świecie arcymistrzem szachowym i bardzo chciałby, żeby jego synek podążył jego śladami. Dlatego zaczął go już uczyć grać w szachy, mimo młodego wieku chłopca. Niestety Pawełkowi kiepsko idzie nauka, naj
www.acmicpc.net
구현 문제였습니다.
📕 풀이방법
📔 입력 및 초기화
체스판의 한 변의 길이 n, 정답을 출력할 sum을 선언 한 후 n을 입력해줍니다.
📔 풀이과정
체스판에 놓을 기물의 개수는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각 행에 써진 숫자들 중 가장 크며 양수인 수들을 sum에 더해줍니다.
📔 정답출력
sum을 출력해줍니다.
📕 Code
#include <bits/stdc++.h>
#define INF 0x3f3f3f3f
using namespace std;
int n, sum;
int main(){
cin >> n;
for(int i = 0, x; i < n; i++) {
int maxNum = -INF;
for(int j = 0; j < n; j++){
cin >> x;
maxNum = max(maxNum, x);
}
if(maxNum > 0) sum += maxNum;
}
cout << sum;
}
'Algorithm > Implemen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백준(BOJ) 8815 : Test (2) | 2022.02.18 |
---|---|
(C++) - 백준(BOJ) 8574 : Ratownik (0) | 2022.02.17 |
(C++) - 백준(BOJ) 9286 : Gradabase (0) | 2022.02.15 |
(C++) - 백준(BOJ) 9063 : 대지 (0) | 2022.02.14 |
(C++) - 백준(BOJ) 8716 : Pole (0) | 2022.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