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gorithm/Implementation

(C++) - 백준(BOJ) 8725 : Szachy

반응형

https://www.acmicpc.net/problem/8725

 

8725번: Szachy

Tatuś małego Pawełka jest znanym na świecie arcymistrzem szachowym i bardzo chciałby, żeby jego synek podążył jego śladami. Dlatego zaczął go już uczyć grać w szachy, mimo młodego wieku chłopca. Niestety Pawełkowi kiepsko idzie nauka, naj

www.acmicpc.net

구현 문제였습니다.

📕 풀이방법

📔 입력 및 초기화

체스판의 한 변의 길이 n, 정답을 출력할 sum을 선언 한 후 n을 입력해줍니다.

📔 풀이과정

체스판에 놓을 기물의 개수는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각 행에 써진 숫자들 중 가장 크며 양수인 수들을 sum에 더해줍니다.

📔 정답출력

sum을 출력해줍니다.


📕 Code

#include <bits/stdc++.h>
#define INF 0x3f3f3f3f
using namespace std;
int n, sum;
int main(){
    cin >> n;
    for(int i = 0, x; i < n; i++) {
        int maxNum = -INF;
        for(int j = 0; j < n; j++){
            cin >> x;
            maxNum = max(maxNum, x);
        }
        if(maxNum > 0) sum += maxNum;
    }
    cout << sum;
}

'Algorithm > Implemen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백준(BOJ) 8815 : Test  (2) 2022.02.18
(C++) - 백준(BOJ) 8574 : Ratownik  (0) 2022.02.17
(C++) - 백준(BOJ) 9286 : Gradabase  (0) 2022.02.15
(C++) - 백준(BOJ) 9063 : 대지  (0) 2022.02.14
(C++) - 백준(BOJ) 8716 : Pole  (0) 2022.02.10